본문 바로가기

현명하게 사는 길

DIY로 스쿠터에 엔진오일 보충하기

728x90

DIY로 스쿠터에 엔진오일 보충하기


스쿠터에 엔진오일 교환비용이 슬금슬금 오르기 시작하더니 이제 7천원이나 하네요!

제 스쿠터를 찍어 둔 사진이 없어 금년 초봄에 찍어두었던 사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오는 태풍 미탁을 대비해 앙카볼트를 바닥에 설치하고 고정시켰던 사진이구요!*&*



직접 DIY로 엔진오일을 교환하려고 먼저 오일부터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1리터 x 5통에 배송비까지 1만 7천원이 되지 않네요!

한 번 주입할 때 750ml만 소모된다고 하는데 그동안 센터에서는 250ml는 제가 어리석다는 이유로

말없이 챙겨서 다른 사람들에게 팔았겠지요.

계산을 해 보면 5리터는 5천ml이고 한 번 주입하는 양이 750ml 이니 5천/750=6.667 이 나옵니다!

거의 7번을 주입할 수 있는 양인데 1만 7천원이니 센터에서 교환하자면 7천원x7=4만9천원에 비하면

제법 절약이 될 것같습니다!*&*



다이소매장에 들러 엔진오일을 받을 오일받이 통과 깔때기도 구입했습니다!

깔때기는 2개에 겨우 1천원이라 2천원에 4개를 구입했네요!*&*



이렇게 해서 DIY로 스쿠터의 엔진오일을 교환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엔진오일을 교환한 지 얼마 되지않아 아마도 내년이나 되어야 교환할 때가 될 것으로 보이네요.

요즘은 오토바이센터에 가는 일이 별로 없는데 이제는 거의 발을 끊게 될 것같습니다!!~!!



실제로 엔진오일을 교체하는 일이 별로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조금만 수고하면 될 것을 2배나 되는 비용을 지불하는 일을 피할 수 있고 오일품질도 좋은 것으로 넣으니

오토바이의 수명에도 도움이 되니까요!!

오늘은 "DIY로 스쿠터에 엔진오일 보충하기"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올리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