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명하게 사는 길

탄수화물중독끊기

728x90

제가 탄수화물에 중독되기 시작한 계기나 이유는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2017년 경에 저의 체중은 58KG정도였고 당시에는 탄수화물중독과는 거리가 멀었다는 것은

틀림없었습니다!

그런데 살아가다보니 스트레스가 쌓이고 이를 해소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레 술을 마시고

안주거리로 저렴한 과자종류를 무심코 먹다보니 어느새 탄수화물에 중독이 되어버렸더군요!*&*

 

위 사진의 스낵들이 제가 주로 술안주로 먹었던 과자들입니다!

여기에 라면이나 사탕도 곁들여 먹었으니 탄수화물에 중독되지 않을 수가 없었겠지요!!

이렇게 동네 슈퍼마켓의 매상을 올려주면서 스스로의 몸을 망치고 있다는 것을 자각하기 시작한 것은

최근들어 꾸준히 운동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체중이 65kg을 넘어가면서부터 불안감에 쌓이게 되었습니다.

 

운동을 며칠 쉬었다든지 폭식을 했다면 이런 체중이 되어도 이해가 가겠지만 운동를 계속 하는데도 이렇게 체중이 

늘었다는 것은 충격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하는 수 없이 좋아하던 스낵을 끊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고 말았다는 현실이 참으로 슬펐지만(?) 어쩔 수 없이

모든 과자와 사탕,라면등을 끊기 시작했는데요.

 

위 탄수화물중독첵크리스트에서 모두가 해당될 정도로 중독상태가 심각했음에도 불구하고 65KG정도면

그나마 운동을 꾸준히 하고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아침을 굶던 식사패턴을 바꾸어 아침과 점심을 먹고 저녁을 굶는 식사패턴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아침에 커피한잔과 사과한쪽으로 대신했던 식사를 저녁에 토마토 한 쪽과 녹차 한잔으로 바꾸었구요!

성급하게 체중감량의 효과는 기대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스스로 느끼기에도 서서히 몸이 좋아지고 있다는 신호가 오기 시작했는데요~!~

운동을 하는 1시간 내에 1번 정도는 화장실에 가서 소변을 봤는데 최근에는 소변을 보지않고도

운동을 마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사탕이나 과자등에 당분이 혈관을 오염시켜 고혈압,당뇨병등의 원인이 되는 것은 상식입니다!

병원에서 제공되는 사탕은 결국 환자의 병을 키워서 계속 병원에 오도록 만드는 얇팍한 상술이라는 결론이 나오네요!

아무튼 현대사회는 지식을 올바로 활용하지 않고 자신의 이득을 취하기 위한 수단으로써 이용하는 사람들로 가득찬

무서운 세상이란 것을 절감하게 됩니다.*&*

 

무심코 지나쳤던 건강상식을 이제는 유심히 봐야겠다는 생각에서 이 책을 읽기로 했습니다.

이 책을 다 읽을 무렵이면 체중도 조금은 줄어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늘은 늘어난 체중과 탄수화물중독에 대해 포스팅을 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