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유저로 가는 길

가스렌지 살리기

728x90

가스렌지 살리기

 

 

잘 켜지던 린나이 가스렌지가 갑자기 말을 듣지 않습니다!

얼마 전까지 그렇게 어렵지 않게 가스렌지의 불을 버튼으로 켤 수 있었는데요.

최근 들어서 갑자기 점화버튼에서 손을 떼자마자, 가스 불이 꺼지는 통에 멘붕(mental broken)이 오네요!!

 

 

저의 집 가스렌지는 건전지식이 아니라 기계식이어서 건전지를 교체할 필요는 없구요.

사진에 표시한 열감지봉이 오염되어 문제가 생긴 것이었습니다!

 

 

 

전에 구입해 두었던 사포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열감지봉의 겉면에 묻어있는 이물질들을 사포로 문질러 제거하면 되는데요!

 

 

열감지봉 주위에 묻은 이물질들을 꼼꼼하게 사포로 문질러 줍니다.

바쁘시면 적당히 서너 번만 문지르고도 효과는 바로 나타나는데요.

 

 

​스트레스를 계속 받으면서 점화버튼과 씨름할 것이 아니라 이렇게 열감지봉을 사포로 청소하면 언제 그랬느냐고 시치미를 떼면서 가스 불이 잘 점화됩니다!!!

제가 오래 전에 점화가 되지 않아 가스렌지 A/S기사를 부른 적이 있었는데요.

2만원을 지불하고 배웠건만 그새 잊어버리고 헤매다가 불현듯 그때 A/S기사 분이 생각나더군요!

배운 지식을 내 것으로 만들어두면 "평생재산"이 된다는 말이 실감나네요.~!~

오늘은 점화하기 힘든 가스렌지 수리 꿀팁을 가지고 포스팅을 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