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유저로 가는 길

win10.vhd파일 wimboot 업데이트하기

728x90

win10.vhd파일 wimboot 업데이트하기



현재 제가 쓰고있는 win10op.vhd 파일의 용량이 2Gb 정도로 불어났습니다~!~

속도는 여전히 빠르므로 별 문제는 없지만 1G 이하의 용량이 이렇게 불어나니 신경이 쓰이네요.

은행공인인증서도 갱신해서 어차피 백업파일을 업데이트해야 하므로 이왕이면 다이어트된 날씬한

wimboot파일로 업데이트를 해서 백업하기로 했습니다!



이제 여러 번 wimboot 작업을 하다보니 에러없이 바로 wimboot작업이 진행됩니다!

X:\Windows\System32>dism/captureimage/wimboot/Imagefile:C:\Backup\wim10Install.wim /capturedir:E: /Name:"win10wimboot" /verify

위 명령어로 한 번에 wimboot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1분도 되지않아 wimboot작업이 완료되었네요!*&*



이제 win10op.vhd 파일이 있는 E:\드라이브를 포맷해야 합니다.



빠른 포맷으로 금방 완료가 되었구요!



wimboot된 날씬한 파일로 E:\드라이브를 덮어씌웁니다.



Apply작업도 간단히 끝이 났네요~!~



PE환경에서는 E:\드라이브였던 win10op.vhd로 재부팅을 하고 용량을 확인해 보니 747Mb가 나왔네요!



win10op.vhd와 win10PE.vhd파일도 한꺼번에 하드디스크의 Backup폴더로 백업시켰습니다.



거의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wimboot로 날씬해진 win10op.vhd파일로 저의 윈도우10.vhd파일을 업데이트하고 난 지금 시간이

새벽 4시가 다 되어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