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유저로 가는 길

나만 모르는 폰과 TV무선연결

728x90

LGu+휴대폰과TV연결하기

저는 LGu+를 10년이상 장기간 사용해 왔는데요.

최근에 IPTV로 U튜브동영상을 시청하려고 했더니 셋탑박스가 구기종이라 지원을 하지 않아서

LGu+고객센타에 문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고객센타에서는 월 4천원의 사용료를 내는 조건으로 셋탑박스를 교체해 주겠다고 했는데요.

저는 요금이 추가되는 것이 싫어서 일시불로 셋탑박스를 구입하겠다고 했습니다.

해당 안내원은 잠시 상부에 협의한 후,다시 전화하겠다면서 통화를 종료했구요~!~

약 20분 후, 해당 안내원으로부터 전화를 받았는데 3년간의 재약정으로 셋탑박스를 교체해

주겠다는 제의를 받았고 이에 동의하여 셋탑박스를 교체받게 되었습니다. 

 

 

 

새로 교체한 셋탑박스의 새 리모콘인데요.

클로바검색을 눌러 모니터에 안내글이 나오면 마이크에 "U튜브"라고 말하면 곧 U튜브홈으로

이동이 되더군요!

 

 

 

제가 즐겨보는 영상들을 마음대로 선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기본채널만 시청하는데도 너무 광고채널이 많아서 이렇게 숨김설정을 해야만 좀더 쾌적한 TV를

즐길 수 있겠더군요.

설정메뉴를 찾지못해 결국 LGu+고객센타의 도움을 받았지만 조작미숙으로 할 수 없이 LGu+의

기사분을 한 번 더 불러야만 했는데 다른 기사분을 오후 6시가 넘어서까지 보내주셔서 무사히

숨김채널을 편집할 수 있었습니다!

 

 

 

리모컨으로 영상을 되돌릴 수도 있고 뒷부분만 시청할 수도 있어서 불편함이 없네요.

제가 현재 쓰고있는 IPTV는 LGu+의 기기결합혜택을 받아서 월 5천5백원에 쓰고 있습니다.

수급자의 혜택을 받기 때문이구요.

TV와 IP전화,인터넷PC와 휴대폰 4가지를 모두 결합하여 월 2만6천원 정도인데요!

다른 통신사로 변경하려고 해도 현재 요금이 너무 저렴해서 변경할 이유가 없는 것 같네요!!

 

 

 

공교롭게도 LGu+기사분을 부른 그날 XL수도관이 동파되어 수리를 하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LGu+기사분에게 양해를 구하고 다음날 셋탑박스를 교체했는데 별 문제없이 순조롭게 작업이

진행되어 모두 잘 해결되었습니다!!

전에는 다른 채널로 이동할 때, 약 5초정도의 딜레이(delay)가 있었지만 새 셋탑박스로 교체한

뒤로는 딜레이가 사라져 바로 이동되는 점이 좋아졌네요!

 

 

 

이렇게 해서 저는 무선으로 휴대폰의 U튜브동영상을 IPTV의 모니터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MHL-HDMI케이블을 사용할 생각도 했지만 1만원이상의 지출이 필요한데다 유선이라 불편해서

이런 선택을 하게 되었네요~!~

오늘은 무선으로 저의 F1폰의 U튜브동영상을 LGu+의 IPTV로 미러링(Mirroring)하여 시청했던

것을 포스팅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