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명하게 사는 길

AmericanStandard 양변기 사용후기

728x90

AmericanStandard 양변기 사용후기


검색을 해서 AmericanStandard 양변기를 찾아보면 알겠지만 상당한 고가제품이라

어지간한 사람들이 구입하기는 망설여지는 가격입니다!



기초수급자로 살아가는 제가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것은 우연히 길을 가다가

욕실인테리어 매장 앞 길가에 버려져 있는 해당제품을 보고 쓸 수 있는 제품인지 확인하니

아무 문제가 없는 정상적인 제품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다나와에서 파는 물건과 스타일은 조금 다르지만 같은 원피스(One-Piece)제품이라 비슷한 가격대로

거래되리라고 짐작이 됩니다.

아무튼, 해당 제품을 버린 매장의 관계자를 찾아 저 변기가 쓸 수 있는 물건인지 문의를 했는데요~!~

자신들도 한 아파트에 새로 입주하신 분이 과거에 쓰던 양변기를 떼 내고 새 제품으로 교체하면서 가지고 온

것이라 자세히는 모르지만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힘들었지만 오토바이에 실어서 집 2층까지 올려 설치를 했는데 2018년에 설치한 제품이 아무 문제없이

잘 사용해 오다가 최근에 조그만 문제가 생겼는데요~!~



물을 내리고 보충수가 일정수위까지 차면 멈추어야 하는데 가끔 멈추지 않고 계속 물이 흘러내리더군요!!

항상 그런 것은 아닌데 제가 없는 동안 몇 시간이고 계속해서 물이 흘러내리면 수도세 감당이 되지않을테니

물을 내린 다음에는 급수가 제대로 멈추었는지 소리로 확인한 후라야 자리를 떠날 수 있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한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American Standard 양변기 A/S센타로 연락하여 문의를 했는데요~!~



A/S담당자 분이 현장기사분과 연결을 해 주어서 직접 통화를 했고 변기 내부사진을 찍어서 보내달라고 하셔서 

보냈더니 배수레버(Lever)의 바(bar)를 조금 휘어보라고 조언을 하시더군요!!

가운데 개폐장치를 교체하는 비용은 7만원인데 일단 바(bar)만 휘어도 될 것같다며 해 보고 다시 연락을

해 달라고 합니다~!~



그래서 바(bar) 가운데를 조금 휜 다음, 다시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3번 연속 물을 내리고 보충수가 일정수위에서 제대로 멈추는지 확인했는데 제대로 멈추더군요!*&*!

그래도 안심이 되지않아 마지막으로 한 번 더 테스트를 해 보았지만 보충수는 정확하게 일정수위에서 

정확하게 멈추네요!&^&!



지저분하던 변기주변도 조금 정리를 하기로 했구요**&**



이렇게 해서 걱정했던 American Standard 양변기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계속 사용하면서 7번 이상 확인했지만 아무 에러없이 정확하게 물이 일정수위에 차면 멈추는 것을

확인하고 완전하게 고쳐진 것을 확신하게 되었네요~!!&!!~


다음 날! 양변기는 이제 걱정없다고 안심하고 있었는데 화장실에서 계속 물이 흐르는 소리가 납니다!

놀라서 양변기를 확인해 보니 물이 또 멈추지 않고 계속 흐르더군요~!~



레버(Lever) 추의 위치가 오른 쪽으로 치우친 것같아 정 중앙(Center)에 맞추었더니 또, 물이 멈추지 않아서

할 수 없이 정중앙에 가깝게 하되 물이 흐르지 않도록 이리저리 조정을 하여 마침내 위치도 어느정도 맞추고

물도 일정위치에서 멈추도록 만들었습니다!*&*



몇 번에 걸쳐 테스트를 다시 했습니다만 제대로 스토퍼(Stopper)가 작동을 하네요!!

일단 이것으로 일단락된 것으로 생각했으나...!

다음 날이 되니 또, 물이 멈추지 않고 흐르는 소리가 들리네요!~!~!#$%$$%#!

스트레스도 이런 스트레스가 없습니다!!~!!~!!

결국 근처에 거주하는 수도전문가의 조언을 구한 결과, 가운데 개폐장치부분이 아니라 파란 뚜껑에 검은 색으로 된

급수 필 밸브(Feel Valve)에 문제가 있다는 결론이 나오더군요!*&*



일단, 위의 제품을 2개 주문했습니다!!



물건 값이 배송비보다 적어서 결국 2개를 시켰네요!^^



드디어 물건이 도착했습니다!~!~!



말썽을 부리던 기존의 필 밸브(Feel Valve)는 제거했습니다!



분해를 해서 확인해 보았지만 도저히 고칠 엄두가 나지않는데다 비싸기만 하고 비실용적인 부품이라

재활용 플라스틱 수납대에 버렸습니다!**#**!



필 밸브( Feel Valve) 아래 쪽 연결나사와 새로 산 필 밸브를 연결해 주었습니다.



물이 차니 정확하게 급수가 멈추네요!*&*

실용적이고 저렴하기까지 하니 많이 팔리는 것이 당연하겠지요!!~!!



아무 문제없이 American Standard 양변기에 Feel Valve를 1천8백원짜리 와토스 필 밸브로 대체해도

이렇게 잘 호환이 되는군요!*&*

가운데 개폐장치를 언급하며 7만원의 부품비를 말하던 해당 A/S기사에게 문자로 문의를 했으나

아무런 답변이 없습니다!~~!~~!

이렇게 해서 완벽하게 양변기 수리를 끝내고 물을 내려봤는데 깔끔하게 해결된 양변기의 모습을 보니

기분이 상쾌하네요!~%~!

오늘은 American Standard 양변기의 급수스토퍼(Stopper)고장을 해결한 에피소드(Episod)를 가지고

포스팅을 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