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송원요양병원 온수보일러 누수수리

728x90

송원요양병원 온수보일러 누수수리




2017년 11월에 송원요양병원에 온수보일러 누수부분을 용접해 드렸었는데요!

당시에 제게 연락을 주셨던 박주임님께서 또, 연락해 주셨습니다!

제가 용접한 부분은 문제가 없는데 다른 부분에서 누수가 생겼더군요!!~**~!!

벌써, 3 번 째 송원요양병원에 거의 2~3년에 1번 꼴로 온수보일러의 누수로 인한 보수용접을

하는 관계로 혹시 제가 했던 용접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 걱정했는데요.

다행히 제가 했던 용접부분은 아니었습니다.

공식적으로 저는 1년간 무료A/S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용접한 구조물이나 용접부가 외부의 큰 충격이나 인위적인 파손을 하지않는 한,

10년이상을 지탱하는 것을 알고있기에 3년만에 누수가 된다고 해도 제 입장에서는 비록,

A/S기간은 지났지만 도의적인 책임이 남기때문에 저렴하게 보수공사를 해 드리지요!!




​3년 전에도 이렇게 누수(漏水)​가 되고 있었는데 이 번에도 비슷한 부분에서 누수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스텐으로 제작된 동체가 오래되어 그런지, 여기저기 누수가 많이 발생하는 것같습니다.

급히, 작업을 했으나 완벽하게 작업이 되지않아서 바늘구멍으로 누수가 계속되길래, 임시로

보일러를 환자들의 목욕을 위해 가동하기로 하고 저녁 6시부터 다시 작업을 재개하기로

하였습니다!!

오후 6시가 되어 다시 작업을 재개했는데요.



누수가 되는 부분에 아예 덧방을 씌워 가접을 한 후, 보일러동체와 틈이 벌어지지 않도록

판금작업을 하면서 위보기용접으로 용접작업을 마쳤습니다.

완전히 용접을 끝낸 시간은 저녁 8시 20분경이네요!!~*&*~!!

배고플까봐 떡과 베지밀,바나나등을 틈틈히 마련해 주신 박주임님의 덕택에 배부르게 먹고

든든한 마음으로 작업을 했습니다!^^!

보일러에 물을 채우고 재가동을 했는데 용접부위에 전혀 물이 새지않더군요!!**!!

다음에도 박주임님은 자신이 근무하는 동안에 용접할 일이 있으면 꼭 저를 부르겠다고

말씀하셔서 기쁜 마음으로 작업을 마쳤습니다!*&*

오늘은 3 번 째 불러주신 송원요양병원의 보일러실 관계자분들의 이야기를 가지고 포스팅을

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