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명하게 사는 길

산청굼벵이농장체험

728x90

산청굼벵이농장체험


귀농을 해서 농사를 짓는 것이 힘들다는 것을 청도 미나리농장에서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그래서 산청에 굼벵이농장을 하시는 선배님을 찾아 견학을 하기로 했는데요.



굼벵이를 키우는 건물의 모습을 사진에 담았습니다.

아름다운 숲 속에 어울리는 멋진 건물이네요!!



이런 통 속에 흙 속에서 굼벵이의 알이 부화해 태어납니다.



알에서 태어난 굼벵이들의 모습인데 제일 오른 쪽 굼벵이는 뒤집어져 있네요!~!~!



딸만 둘을 두신 선배님은 이 그림같은 집에서 외손자 셋을 데리고 즐겁게 살아가고 계십니다!

30평정도 되는 이 집은 6식구가 거주하는데 아무 불편이 없을 정도로 넓다고 하시더군요!!

집 뒤쪽에 화목보일러가 있는데 근처 숲에서 죽은 나무가지나 가지치기를 한 땔감을 집 옆에 있는 트럭으로 실어 와 난방을 한다고 하는데 처음 해 보는 저는 손가락에 가시가 박혀 고생을 해야만 했습니다.

미니굴삭기도 있어서 선배님께 부탁하여 처음으로 굴삭기를 운전해 봤는데 20분쯤 연습을 했더니 기본적인 조작은 할 수 있겠더군요.

당장 실기시험을 친다고 해도 기본적인 작업은 가능하므로 한 번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그런데 굼벵이농장의 체험에서도 역시 힘들기는 마찬가지네요.



이런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살아가노라면 곧 건강해질 것같은 느낌이 들기는 합니다.

도시에서 찌든 욕심을 버리고 물 맑고 공기맑은 산청에서 살아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부산으로 돌아가는 버스 속에서 고민해 볼 꺼리가 하나 생겼네요!*&*

오늘은 "산청 굼벵이농장 체험" 이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