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유저로 가는 길

내 힘으로 윈도우지키기

728x90

내힘으로 윈도우지키기


스스로의 힘으로 윈도우를 지키는 것은 쉽고도 어려운 길입니다!

특히 윈도우가 깨져 부팅이 되지않을 때, 누구든지 당황하기 일쑤이니까요!!

이럴 때 평소에 윈도우를 제대로 관리하는 사람이라면 그렇게 당황하지는 않겠지요.

백업한 윈도우C:\드라이브의 이미지파일로 시스템복원을 하면 되니까 말입니다!!

저 역시 그렇게 시스템복원을 해 왔었는데 오늘은 뜻밖에 문제가 생겼네요!~!~!

제가 항상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복원도구인데요!

우선 기본 PE로 부팅을 합니다!



여기서 맨 아래 빠른실행 메뉴 중에서 오른쪽 다섯번째가 시스템복원도구입니다!



백업해 둔 VHD파일과 연결해서 복원을 시작했는데요!

wimboot방식으로 모두 초록불이 되어 정상적인 진행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이런 에러메시지가 뜨네요!

원인파악이 되지않으니 더 답답합니다!!

결국 다른 VHD파일로 바꿔보고 설치드라이브도 변경해 봅니다!!!



다행히 이 번에는 에러코드가 뜨지않는군요!*&*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뜨면 성공한 것인데요!!!

재부팅을 하여 봅니다!~!



정상적인 진행이구요!



뜻밖에도 이런 화면이 뜨는군요!!!

도대체 알 수가 없습니다만, 당장 컴퓨터를 사용해야 하는데 넋 놓고 있을 수는 없는 일이라 부랴부랴 응급USB로

PE파일을 실행해야겠네요!



SSD에 새로 VHD파일을 하나 새로 만들고 거기에 백업한 VHD파일을 씌어넣습니다!

디스크 2 를 초기화해서 30G의 할당되지 않은 파일을 마우스오른쪽 눌러 활성화를 시켜야 합니다!!



이렇게 활성화작업이 끝났구요!



G드라이브에 VHD백업파일을 덮어씌웁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세팅을 마치고 설치를 시작했는데요!!!



이 번에는 문제가 없을런지 일단 리부팅을 해 봅니다.



이 번에는 제대로 연결이 되었네요!*&*


이렇게 해서 복구는 했습니다만, 윈도우7을 쓸 때보다 컴퓨터를 관리하기가 상당히 까다로워졌습니다!

무엇보다 정상적으로 녹색불이 다 들어온 상태에서도 부팅에러가 발생하는 것을 보니 컴퓨터에 숙련된 사람도

당황하기 마련일 것으로 보여지네요!~~!~~!

결론적으로 컴퓨터에 PE를 설치했다고 안심할 것이 아니라 이런 뜻밖에 사태가 있을 수도 있으니 항상

응급PE가 들어있는 USB를 준비해 두어야만 안심하고 컴퓨터를 관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시스템복원에러에 대한 저의 에피소드를 가지고 포스팅을 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