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유저로 가는 길

갑자기 와이파이 연결이 안 될 때

728x90

와이파이 연결이 안 될 때

 

가끔 와이파이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집에서 컴퓨터가 있는 방에서도 와이파이의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설정의 문제가 아니라

물리적인 연결이나 접점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와이파이에 연결됨 이라고 나오면서 인터넷은 연결없음으로 나오는 경우인데요.

간단하게 해결하려고 우선 휴대폰의 와이파이를 껐다가 다시 켜 보았습니다.

그래도 되지 않아서 휴대폰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 보았지만 여전히 인터넷 연결은 안되네요.

 

 

 

이런 경우에는 공유기의 전원잭을 뽑았다가 다시 꽂아서 새로 연결을 하시기 바랍니다!

저의 경우는 해외직구로 구입한 중국산 Tenda 공유기를 쓰는데 구입한 지 벌써 5년이 훨씬

넘었지만 아무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5년 전에 5천원 정도의 가격으로 구입했는데 국산제품은 당시 최저가가 9천원 정도였구요.

아무튼 공유기를 재부팅하고 휴대폰의 와이파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연결됨 인터넷없음 으로 표시되던 것이 연결됨으로 표시되었습니다!

결론은 갑자기 와이파이가 연결되지 않을 때, 와이파이를 껐다가 다시 켜도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다면 공유기의 전원 잭을 뽑았다가 다시 꽂아서 공유기를 재부팅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오늘은 갑자기 와이파이의 연결이 되지 않을 때 해결방법을 가지고 포스팅을 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