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출장용접

마모된 육각렌치볼트 육성용접

728x90

요즘 일요일이면 급한 의뢰가 많이 들어오네요.
오늘은 강서고등학교 근처에 있는 한 정밀기계가공업체에서 기계의 베드부분을 고정하는 육각렌치볼트 머리부분이 마모되어 볼트를 풀 수도 조일 수도 없는 상황에서 급히 도움을 청해오셨네요.





업체위치

네이버지도로 확인했지만 찾기가 쉽지않아 전화로 위치를 확인했더니 사장님께서 직접 차를 몰고 나오신 덕에 쉽게 현장으로 이동했습니다!



보수할 정밀기계

베드 주위에 용접스파크가 튀지않도록 WD40스프레이를 뿌린다음 마모된 볼트머리에 용접을 하여 살을 붙이고 그 위에 너트를 다시 용접한 후, 몽키스패너로 조심해서 풀어내니 마침내 마모된 육각렌치볼트가 풀려나오더군요!



분해한 베드

육각렌치볼트머리에 렌치구멍은 약간의 부주의로 쉽게 마모되는데 작업이 바쁘다보면 볼트의 교체시기를 미루다가 이 번 경우처럼 발등에 불이 떨어지는 일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아마도 오늘이 일요일이라 대부분의 용접일을 하는 사람들이 휴일을 보내는 중이라 제게 의뢰가 온 것으로 보입니다만 작업을 마치고 휴일수당을 요구하지 않고 최저가의 비용으로 작업을 마무리해 드렸더니 두말없이 현금으로 결제를 해 주시네요!!



현금결제

아무튼 바쁜 산업현장에서 저의 조그만한 기술이 보탬이 된다는 것에 기쁨을 감출 수 없네요.*&*
오늘은 마모된 육각렌치볼트 제거작업을 마치고 포스팅을 해 보았습니다!!😃